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GN 헤비 웨폰 세트)를 리뷰해보다

by 아캄시티 2020. 7. 27.

안녕하세요 아캄시티입니다.

오늘 리뷰의 주인공은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입니다. 이 메탈빌드가 의미있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타마시네이션 예약의 포문을 열어주었던 주인공입니다.

기존의 한국 예약시스템은 프라모델 한정판만 예약이 가능했었지만, 이제 완성품 한정판도 한국에서 예약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이 당시 저는 구매대행으로 반다이몰보다 비싸게 구했던 기억이 납니다. 가슴이 아팠지만 반다이몰보다 한 달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위안을 삼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흰색의 아스트레아가 아닌 빨간색의 아스트레아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소체는 같고 시기상 이 빨간 아스트레아가 먼저 발매를 했습니다. 다만 컬러만 다르다기엔 무기와 부속품들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 점은 포스팅을 보시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먼저 이 빨간 아스트레아는 어떤 건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외전인 기동전사 건담 00F에 등장하는 기체입니다. 다만 솔레스탈 빙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건담이라는 것이 발각되지 않도록 두부에는 검은색 마스크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헤드가 2가지입니다. 마스크가 없는 아스트레아는 타입F를 개량한 기체입니다. 마지막까지 폰 스파크가 운용하면서 활약하지만 폰이 기체를 버리고 버려진 베다의 메인 터미널과 함께 사라진 뒤, 태양로는 회수되어서 세컨드 시즌의 기체에 이식됩니다. 그 후에는 이노베이터들이 회수 후 재생산해서 데이터 수집용으로 사용합니다. 

 

발매정보

발매시기: 2018년 5월(1차) / 2018년 7월(2차)

발매가격: 22,000엔

발매방법: 혼웹한정

 

이제 리뷰를 보시기 전에 기존 포스팅인 흰색 아스트레아를 보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7/21 - [분류 전체보기] - 엑시아의 초기!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프로토GN하이메가런처

 

엑시아의 초기!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프로토GN하이메가런처

안녕하세요 아캄시티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선선한 듯하면서 덥네요. 오늘의 주인공은 건담 더블오의 외전 기체입니다. 이름하여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프로토GN하이메가런처 입니다. 이

arkhamcity822.com

박스아트입니다.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건담 더블오 시리즈이기 때문에 박스아트 전통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흰색의 아스트레아보다 풍부한 무기가 구성을 더욱 알차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성품 사진이 없는 관계로 내부 구성품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일본 타마시웹 사이트에서 사진을 가져와 보여드리겠습니다.

 

내부 구성품입니다. 방패와 무기가 정말 풍성하게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 흰색 아스트레아보다 빨간 아스트레아가 더 희소가치가 높고 지금도 높은 금액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처음 발매 때 이슈된 것이 GN프로토소드입니다. 좌우 덮개가 반대로 조립되어 출고됐기 때문에 팔에 제대로 결합이 되지 않아서 많은 원성이 자자했었습니다. 

제 것도 반대로 되어 출고되어서 메탈빌드 수리하시는 분께 의뢰하였습니다. 확실히 딱 맞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풍부한 무장으로 다채로운 포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렇게 전시했습니다.

메탈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아스트레아의 모든 무장을 장착한 상태입니다. 확실히 흰색 아스트레아 보다는 무기가 풍성한 것이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 같습니다. 후에 발매된 아발렁 옵션세트로 빨간색의 아발란체 엑시아처럼 전시가 가능합니다. 저는 옵션팩은 미개봉으로 소장 중이라서 나중에 기회될 때 장착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빨간색의 아스트레아를 리뷰함으로써 제가 가지고 있는 더블오 시리즈의 메탈빌드는 현재시점에선 모두 포스팅한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메탈빌드 소식으로만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곧 메탈콤포지트 윙건담 스노우화이트 프렐류드가 발매되어 배송온다 하니 그 리뷰를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차분이라 조금 늦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하고 더 멋있는 메탈빌드 소식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